대학소식

우리나라 대표 뇌섹남 뇌섹녀, POSTECH 캠퍼스서 함께 교류하고 협력

2018-07-11 786

[POSTECH·KAIST·서울대·연세대·이화여대 해커톤 공동 캠프 개최]

POSTECH·KAIST·서울대·연세대·이화여대 해커톤 공동 캠프 수행 모습 이미지

POSTECH, KAIST, 서울대, 연세대, 이화여대가 대학 간 경계를 넘는 새로운 모델의 공동 교과목을 개설했다.

POSTECH은 7월 9일부터 12일까지 ‘기업가정신 해커톤 공동 캠프’를 열고 5개 대학 연합으로 창업 교육과 기업가정신 함양, 비즈니스 아이디어 도출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는 POSTECH 학생 10명을 비롯해, KAIST, 서울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 총 36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4차 산업 혁명과 기술 창업, 마케팅 등의 수업을 MOOC로 듣는 온라인 교육수강, 기업가정신과 기술창업 집중교육으로 이뤄지는 현장강의, 개발·디자인·기획 강의와 해커톤 실습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해커톤(Hackathon)은 무엇인가에 집중해서 ‘파고든다’는 의미의 핵(Hack)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정해진 시간 동안 팀을 구성하여 쉬지 않고 아이디어를 기획하여 시제품을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의미한다.

해커톤 프로그램을 통해 5개 대학 학생들은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과 함께 자유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구체화 하는 과정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POSTECH 정우성 기업가센터장은 “국내 최고 수준 학생들이 협력을 통해 사회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모색하고, 기업가정신을 함양해,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인재 육성 및 창업 문화가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POSTECH 기업가센터 주관으로, ㈜300Partners가 운영을 맡아 진행되었다.